Loading...

HOME > 학회소개 > 학회장 인사말

학회장 인사말

친애하는 한국뇌공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뇌는 인간을 다른 여타 동물과 구분하는 고차원적인 의식 및 지능활동을 담당하는 가장 핵심적인 신체기관임에도 아직까지 미지의 세계로 남아있습니다. 이러한 인류의 마지막 신비를 풀어내기 위한 뇌 연구는 개발할 영역이 무궁무진합니다. 뇌 연구는 21세기를 관통하는 융합과학의 대표적 주자로서 최근 국가적인 관심의 대상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한국뇌공학회는 잠재된 가능성을 최적화하기 위한 뇌 연구를 통하여 개인과 사회의 안전과 행복에 기여하기 위해 만들어진 학회로, 뇌공학과 인공지능 기술 구현을 통해 제4차 산업혁명 시대로의 변화와 흐름에 맞춰 보다 성공적인 과학기술의 발전을 도모하는 학회로 성장하고자 합니다.

한국뇌공학회는 회원들 간의 유대를 돈독히 하고 학문적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국뇌공학회 홈페이지를 개설하여 회원증대 및 회원 간의 정보교류를 극대화하고, 심포지엄을 더욱 성황리에 개최하여 한국뇌공학회의 홍보 및 위상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합리적 운영과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국내 뇌과학 발전과 국제적 위상 제고에 기여하는 선도자의 소임을 다하고자 합니다.

아무쪼록 학회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성원을 바탕으로 내부적 토대를 다지고, 학회의 발전적 기틀을 탄탄히 구축하여 다양한 영역의 회원들이 학회활동에 참여하여 개인과 사회의 행복과 연결되는 학술단체로 성장하기를 기원합니다.

그 동안 우리 학회를 이끌어 오신 이수영, 서일홍 전회장님을 비롯한 모든 임원 여러분께도 헌신적 노력과 수고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사단법인 한국뇌공학회 제3대 회장 이성환




사단법인 한국뇌공학회 (Brain Engineering Society of Korea)
서울특별시 성북구 안암로 145, 고려대학교 자연계캠퍼스 미래융합기술관 215호(안암동 5가)
고유번호: 314-82-78572 | 대표자: 이성환 | 전화번호: 02-929-2472 | 이메일: kbraineng@gmail.com